코튼제이·가톨릭평화방송·MBC경남·원음방송·MJ플렉스 등 대거 채용…신입·계약직·프리랜서 등 지원 형태 다양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29 09:08:59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미디어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방송·미디어 업계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24일 공개했다. 최근 콘텐츠 산업의 다변화와 플랫폼 확장에 따라 현장 맞춤형 인재 수요가 높아지면서, 프리랜서부터 신입, 계약직, 정규직까지 다양한 형태의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개된 채용에는 주식회사 코튼제이, 가톨릭평화방송, MBC경남, 원음방송, MJ플렉스·MJ피플 등이 참여하며, 숏폼 영상 제작PD, 아카이브 담당자, 취재기자, PD, 방송기술, 라디오 제작PD,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주식회사 코튼제이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 확대에 발맞춰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프리랜서 영상PD를 모집 중이다. 경력 1년 이상 지원자를 우대하며, 학력 제한은 없다. 지원자는 2025년 7월 31일(목)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서류심사와 1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재)가톨릭평화방송은 자료심의부 소속 아카이브 담당자를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영상 및 음원의 인제스트, 파일 변환, 필름 및 사진 스캔 등이며, 학력·경력은 무관하다. 가톨릭 신자 또는 가톨릭 교리에 대한 이해가 있는 지원자를 우대하며, 파견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지원 마감은 8월 1일(금) 오후 4시까지다.
MBC경남은 방송산업의 미래를 이끌 2025년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취재기자, PD, 방송카메라, 방송기술이며, 학력 제한 없이 언론 및 방송에 대한 열정과 소양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심사 후 직무평가·논술, 실무면접, 최종면접 등 총 4단계 전형을 거치며, 접수 마감은 8월 4일(월)이다.
원불교 재단 산하 (재)원음방송은 라디오국 소속 제작PD를 채용한다. 계약직으로 시작하지만 정규직 전환 가능성이 있으며, 방송 제작에 관심이 깊고 라디오 매체에 애정이 있는 신입 인재를 찾고 있다. 지원자는 구성안과 함께 오디오 녹음 파일을 제출해야 하며, 8월 10일(일)까지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HR 전문기업 MJ플렉스·MJ피플은 HR매니저, 헤드헌터, 플랫폼 운영, 마케팅 부문 정규직 인재를 모집한다. 초대졸 이상 학력을 가진 신입 또는 경력자가 대상이며, 전형은 서류-실무-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마감은 8월 8일(금)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