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cpbc·CTV·한전 등 1월 방송·공기업 채용 잇따라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13 07:46:01

경력·신입 불문 다양한 직무 모집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1월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하며 방송·미디어 인재 채용 시장의 열기를 전했다.

롯데홈쇼핑은 1월 경력채용을 통해 카메라·송출 직무 인재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으로, 4년제 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 조직적합진단 및 평판조회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일은 1월 18일이다. 홈쇼핑 방송 제작과 송출 전반을 담당하게 되는 실무 중심 채용이다.

투비앤아나운서아카데미는 아나운서 강사 관리직 정직원을 채용한다. 아나운서와 MC, 리포터, 캐스터, 쇼호스트 관련 강사 관리 및 운영을 맡는 직무로, 학력은 4년제 대학 이상이며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와 면접으로 단순화돼 있고, 지원 마감은 1월 23일이다.

부산가톨릭평화방송은 cpbc 아나듀서를 공개 채용한다. 계약직 형태로 선발되며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전형을 거쳐 논술 및 오디오 테스트,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라디오와 방송 제작 전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측) 유지재단은 CTV 경력직 PD를 모집한다. 정규직 채용으로, 4년제 대학 이상 학력에 관련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접수 마감은 1월 18일이다.

한국전력공사도 제5차 전문직원 채용에 나선다. 총 4개 분야에서 별정직 형태로 인재를 선발하며 학력 제한은 없다. 직무별로 요구 경력은 상이하고, 서류전형 이후 조직적합검사와 종합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지원 마감은 1월 14일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