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코오롱·SK하이닉스·중앙일보 등 신입·경력...대기업 채용 활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6-20 07:18:24
중앙일보와 JTBC 취재기자 통합 채용
SK하이닉스, 청년 Hy-Five 인턴 모집
티웨이항공, 정비사 및 부문별 일반직 채용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진학사 캐치는 롯데그룹, 코오롱그룹, 중앙그룹, SK하이닉스, KT엠모바일, 티웨이항공 등 대기업 그룹사와 주요 기업들이 신규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2024년 6월 신입사원 I’M 전형 채용’을 30일까지 실시한다. I’M 전형은 이번에 신설된 제도로, 지원자들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 계열사는 롯데GRS, 롯데멤버스, 롯데이노베이트, 롯데케미칼, 롯데칠성음료, 롯데홈쇼핑, 코리아세븐, 롯데호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슈퍼 총 10곳이다. 근무지와 채용 직무는 계열사별로 상이하며, 최대 2개 계열사/직무에 복수 지원 가능하다.
코오롱그룹은 ‘6월 정기 공개 채용’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코오롱, 코오롱ENP, 코오롱글로텍,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 글로벌 등이다. 근무지와 채용 직무는 계열사별로 상이하다.
중앙그룹은 신입기자를 7월 1일까지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중앙일보와 JTBC 취재기자 통합 채용으로 지망한 회사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배치되나, 전형의 결과에 따라 부문이 달라질 수 있다. 4년제 학사 이상 소지자, 현장실습평가 참여 가능자(9월 2주간 Full-Time), 10월 수습 입사 및 근무 가능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실무전형(면접 및 과제), 현장실습평가, 임원면접/채용검진,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SK하이닉스는 2024년 청년 Hy-Five 11기 인턴을 내달 1일까지 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연구개발/설계, 생산/제조, IT/SW, 건설, 경영일반 등이다. 미래내일일경험사업에 참여 가능한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 면접전형, 플립러닝, 직무교육, 인턴십 순이다.
KT엠모바일은 이달 30일까지 ‘24년 신입/경력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CS운영, 온라인마케팅, 유통영업, 단말유통, IT기획, IT개발/운영, 단말(유심) 운영/관리, 온라인마케팅, 제휴 등이다. 정규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정비사 및 부문별 일반직 채용을 26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정비사, 노무사, GDS, 제휴사업 기획/운영, 여객운송, 케이터링 행정지원 등이다.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